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 지역주민 및 북한이탈주민의 취업지원을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2015/05/04 [13: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효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 협약 체결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월도)과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이사장 이정근)는 지역주민의 자활자립의 의지를 고취시키고, 통합적인 복지·고용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MOU를 체결하였다.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는 서비스의 전문성을 구현하고, 창의적 운영을 통해 인적자원개발의 혁신·창조를 이루는 사회통합기업으로 취업성공패키지 Ⅱ유형 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Ⅱ유형 :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청년층, 중장년층)에게 IAP에 따라 단계별로 통합적인 ONE-STOP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협약에 따라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성공패키지사업 프로세스에 맞춰 취업상담,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직업훈련, 직업정보 제공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 이정근 이사장은“취업성공패키지를 운영하는 수행기관은 많지만 내일로는 대상자의 취업여부와 관계없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 후에도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대상자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취업성공패키지를 진행하는 타 기관과 차별화를 두고있음을 강조하였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는 홍보를 통한 대상자 연계 및 정보 공유, 지역사회 자원 공유 등을 통해 복지 고용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북한이탈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직업훈련과 취업연계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내일로와 긴밀한 업무협조를 진행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