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예천군] 미래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 양성 도모
- 마을교육 활성화, 진로 설계 지원, 입학준비금 등 다양한 교육지원 추진 -
기사입력: 2023/01/17 [11: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예천군민아카데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미래 역량을 갖춘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24억 원 예산을 투입해 교육지원및 인프라 구축에 집중한다.

 

예천교육지원청과 함께 2020년 경상북도교육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미래교육지구’는 매년 4억 원을 들여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마을 단위 방과 후 교육 활성화에초점을 뒀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단샘마을학교’를 지속 운영함과 동시에재능 있는 지역민들로 구성된 단샘마을교사봉사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학교 교육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교육 등을 강화한다.

 

또한 ▲초․중등 방과후교실 ▲독서골든벨 축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영을 등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과 창의적 사고 형성을 지원할 방침이다.

 

청소년들의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꿈키움 탐방 지원 ▲청소년 성장캠프 운영 ▲고등학생 맞춤형 진학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초등 학습준비물 지원 ▲초․중학생 영어체험학습 지원 ▲대학 공공기숙사 지원 등으로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함과 동시에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특히, 2022년부터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은올해부터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초등학생까지 확대해 공정한 교육복지에 앞장선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예천미래교육지구사업 등 지역의 교육 기반이 잘 다져지고 있다.”며“앞으로도 예천군미래의 주역이 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정책을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