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2023 청소년 동계 토론아카데미 열기 가득
기사입력: 2023/01/18 [14: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청소년들의 토론 능력 향상을 위해 1월 16일부터 1월 20일까지 5일간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재)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2023 청소년 동계 토론아카데미가 참여한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하다고 밝혔다.

 

※ 토론아카데미: 2011년부터 매년 방학(동계·하계) 기간을 이용하여 청소년들의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과 올바른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운영되어옴

 

이번 토론아카데미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등부 기본과정 3개반·56명, 심화과정 1개반·16명, 고등부 1개반 6명이 참여하여 혼디 모영토론교과교육연구회 소속 교사와 제주토론교육연구소 전문가에게 토론의 원리와 방법 특강, 토론 단계별 실습 등 다양한 내용을 배우게 된다.

 

또한‘교복을 자율화 해야 한다’‘이성 교제는 학습에 도움이 된다’ 서울에서 사는 것이 지방에서 사는 것보다 낫다’‘월드 카페 토론& 가상법정 토론’등의 논제를 가지고 실습을 통하여 토론기법을 익히게 되고, 행사 마지막 날에는 수료증 수여와 참가 학생들의 소감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향후 2013년부터 운영해 온 토론 한마당도 개최하여 청소년들이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올바른 토론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