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제16기 서귀포시「여성 건강 아카데미」위탁기관 공모
기사입력: 2023/01/18 [14: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2023년 제16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여성 건강 아카데미」위탁 사업자를 1월 17일부터 1월 31일까지 총 2주간 모집한다.

 

※ ‘23. 4월∼10월 제16기 서귀포시 여성대학 운영(예정) ※위탁사업비: 3000만 원

 

 

공모 신청격은 공고일 기준 제주특별자치도 소재 공기관 및 공기관에 준하는 교육기관이며, 향후 여성대학 교육과정의 프로그램 기획, 강좌 일정 및 수강생 관리 등 사업의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이달 말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서귀포시 여성대학은 2007년‘반딧불이 학당’으로 시작하여 지역 여성의 자기 계발 욕구 충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여성 리더십, 제주 역사·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울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에 2022년까지 총 1,77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지역 여성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청정 건강도시, 행복 서귀포시’시정 목표에 따라 여성들의 건강한 사회 참여를 위하여 「여성 건강 아카데미」를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의 인문 소양 강의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비만 및 대사성 질환 관리, 스트레스·정신건강 관리, 여성건강 관리, 힐링 건강 체험 프로그램 등 수강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특강 프로그램을 전 과정의 70% 이상 구성하고자 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성대학이 소규모로 운영되었지만 올해는 보다 많은 수강생과 함께 강좌도 확대하고, 건강에 초점을 맞췄다. 역량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