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왕시, 2015년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료
다양한 직업의 세계 경험, 꿈을 향한 열정과 도전 키우는 소중한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15/10/28 [09:2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지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가 청소년들의 꿈찾기열정으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28일 의왕시청 대주차장에서 열린 ‘2015년 의왕시 청소년 진로박람회차가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 및 학부모 등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이번 박람회는 진로선택을 앞둔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학과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 이날 박람회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정진해온 사회 저명인사의 특강을 운영하는 진로특강존, 직업인의 생생한 현장이야기와 활동을 통해 직업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존, 대학 학과 소개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탐색할 수 있는 자유체험존 등 3개 분야로 나눠 운영됐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펼쳐진 진로특강에서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김호중 성악가, 보스턴컨설팅그룹 한동헌 컨설턴트를 초청 청소년들이 꿈을 위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 마련과 진로고민 해소 및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키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야외에 마련된 50여개의 부스에서는 다양한직업군의 종사원과학부모진로코치, 대학생 멘토 등이 참여해 공연기획자, 음식메뉴 개발자, 스타일리스트, 상담사, 방송제작, 기자 등 각종 직업 및 학과체험, 진로적성검사와 진학상담 등을 진행하며 참여한 학생과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부스 한켠에서는 김성제 시장이 직접 청소년들과 만나 꾸는 청소년이 의왕시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고민을함께 나누며 미래를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도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고교생은 이번 행사는 내 적성이 무엇이고 앞으로어떤 직업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가야 할지를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였다소감을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청소년들이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을 키워 미래의 바람직한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않겠다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에게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좋은기회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