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부산시, 해외의사 초청 국제의료연수 가속화
러시아, 중국, 카자흐스탄 의사(치과의사)에게 부산의 선진 의료기술 전수
기사입력: 2015/10/30 [08:3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강태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는 111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중국, 러시아, 카자흐스탄 의사(치과의사) 22명을 초청하여 국제의료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의료연수사업은 지난 7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175개소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6개 기관 22동아대학교병원1(러시아) 고신대복음병원 1(카자흐스탄) 부민병원 2(카자흐스탄) 엘리움여성병원 6(중국) 굿윌치과병원 10(중국) 라인업치과의원 2(중국)이 최종 선정됐다.

 

 

국제의료연수사업은 111일부터 동아대학교병원과 라인업치과의원을 시작으로 12월 중순까지 영상의학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임플란트에 대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의료연수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부산시와 연수병원에서 연수 공동인증서를 공동으로 발급한다. 또한, 부산시에서는 선정된 6개 의료기관에 통역비등 연수의사 1인당 5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받은 해외의사들은 부산의 의료기술 전도사로서 역할을수행해 향후 러시아, 중국, 카자흐스탄 환자를 부산에 유치하는 데 크게 도움이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글로벌 헬스케어 선점 및 해외환자 유치 증대를 위해 지난3월부터 5월까지 러시아 의사(치과의사)를 대상으로 무료 국제의료연수사업을 성공리에 마쳐 의료기술 교류에 박차를 가하고, 카자흐스탄 알마티 거점센터 진출을 기반으로 중국, 중앙아시아 지역까지 시장규모를 확대할 것이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