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친절 마인드 향상 운동 전개
기사입력: 2023/03/09 [14: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시민과 소통하고, 언제나 찾고 싶은 행복민원실을 조성하고자, 종합민원실 직원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향상 운동을 전개하여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시민들이 요구하는 행정서비스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가운데 민원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친절 향상 실천 다짐, 친절 역량 강화 교육, 힐링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을 조성할 예정이다.

 

전 직원 친절 분위기 향상을 위한 실천 다짐을 낭독하여 친절의 생활화를 도모하고, 친절 교육 및 친절도 모니터링을 운영하여 올바른 민원응대 자세, 민원인과의 소통 ‧ 공감 방법, 상황별 고객 응대 기법 등에 대해 교육 및 모니터링 결과에 따른 피드백 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업무 연찬과 마음 심신 치료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민원 업무 처리 시 애로사항과 개선사항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종합민원실에 민원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으며, 혼인신고 ‧ 출생신고 등의 축하 기념 이용객 대상 사진촬영 서비스와 주민등록증 최초 발급자에게는 청년 축하 카드를 제공하는 「친절 더하기 행복 나눔」친절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김보협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장은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고, 그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의견을 경청하고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하면 시민의 만족도가 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