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읍‧면지역 부설주차장 이용실태 전수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3/03/13 [14: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3월부터 6개월 동안 읍‧면지역 소재 건축물 부설주차장에 대해 기능 미유지, 불법용도변경 등 이용실태 조사 및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서귀포시 전체 주차장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건축물 부설주차장 중 읍‧면지역을 대상으로 조사하고 지도‧점검을 통해 원상회복 등 부설주차장 본래의 기능을 유지해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부설주차장 조사를 위해 전수 조사원 5명을 채용 완료했으며, 조사 대상 약 9,400개소에 대해 성산읍을 시작으로 대정읍까지 순차적으로 조사하게 된다.

 

조사내용으로는 부설주차장의 물건적치 등 본래의 기능을 유지하지 않거나 불법용도변경 등의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에 따라 원상회복 명령 후 미이행 건에 대해서는 이행강제금 부과 및 형사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 동 지역 소재 부설주차장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조사대상 5,981개소 중 312개소가 기능 미유지 및 불법용도변경으로 적발했다.

 

현재 157개소가 원상회복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155개소는 현장 재확인을 통해 이행강제금 부과 등 추가적인 행정조치를 해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정기적인 부설주차장 전수조사와 관리를 통해 서귀포시의 주차난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며, 건전한 주차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전수조사에 대해 건축물 소유주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