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자영업자를 위한 영업시설 개선자금 지원
기사입력: 2023/03/13 [15:1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이 지역의 식품접객업소‧제조업소‧판매업소 등 영업시설 시설개선과 쾌적한 위생환경 조성을 위해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융자는 ‘충청남도 식품진흥 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및 시행규칙’에 따라 시행하며, 융자 신청 후 충남도 협약 은행인 KB국민은행에서 최종 심의를 거쳐 융자 대출이 진행되며, 대출금리 연 1%(취급수수료), 대출기간 ‘2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의 융자조건이다.

 

융자 대상 및 업종별 한도액은 △식품제조·가공업소, 건강기능식품제조업소 5천만원 이내, △식품접객업소, 집단급식소, 건강기능식품판매업소 등 3천만원 이내, △어린이기호식품판매업소 1천만원 이내이며 화장실 개보수도 2천만원 이내(어린이기호식품판매업소 제외)로 가능하다.

 

다만 △휴업 또는 폐업중인 업소△연간 매출액이 30억 이상이 되는 대형업소△시장·군수가 융자금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하는 업소△식품접객업소 중 단란주점 및 유흥주점(화장실 시설개선 예외)△ 퇴폐․변태영업 행위로 행정처분을 받고 2년이 경과하지 아니했거나 행정처분 진행인 업소의 경우는 융자 제외 대상이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특히‘음식점 위생등급제’의 활성화를 위해 평가 신청한 업소와 지정 업소는 우선 선정될 것이다. 홍성군의 식품위생수준의 향상을 위해 영업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