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원주시
[원주시] 2023년 의료급여관리사 안전교육 실시
- 응급처치교육(CPR), 제세동기(AED) 사용법, 응급상황 위기 대처법 등
- 의료급여관리사의 현장 대처 능력 향상 및 안전대책 수립
기사입력: 2023/03/14 [14:3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주시는 지난 13일 시청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2023년 의료급여관리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응급처치 교육(CPR), ▲제세동기(AED) 사용법, ▲기도 폐쇄에 의한 응급처치, ▲현장에서 출혈, 골절 등 응급상황에 대한 위기 대처법,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원주시 의료급여관리사(4명)는 사례관리 대상 의료급여 수급권자11,700명의 교육 및 상담, 의료급여제도 안내, 의사의 의료와 보건지도 및 약사의 복약지도에 대한 이행 여부 모니터링 등을 통해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시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방문 등 대면이 많은 의료급여관리사의 안전을 위해 매년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또, 안전교육 실시를 통해 현장 대처 능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영열 생활보장과장은 “의료급여관리사가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라며, “사고 발생 대응체계 마련 및 호신용 경보기 지급 등 의료급여사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방문업무에 대한 안전실태를 수시로 파악하고 그에 따른 대응책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