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베트남 정부 방문단, 안산시 선진 하수처리기술 탐방!
15명의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 관료를 대상으로 하수처리기술 및 원격수질감시시스템 운영에 대해 설명
기사입력: 2015/11/24 [11: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임새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베트남 정부 방문단 안산시 선진 하수처리기술 탐방   ©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전흥식)는 지난 1123일 베트남 정부 방문단을 맞이하여 안산시의 선진 하수처리기술 및 원격수질감시시스템 운영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재 베트남 정부는 다국적 기업의 투자 증가로 급속한 산업화가 진행 중이나 하수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 부족으로 수질 등 각종 환경오염이 문제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베트남 정부에서는 베트남 산업 오염원 관리 사업(Vietnam Industry Pollution Management Project)을 추진 중이며 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예하의 한·베환경협력센터가 컨설팅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베환경협력센터의 주선으로 이번 방문이 이루어졌다.

 

이번 방문은 짠 주위동(Trần Duy Đông) 베트남 기획투자부 경제단지관리국 국장을 대표로 하여 15명의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 관료들이 함께 했다.

 

이날 방문에서 베트남 관계자들은 산업화가 진행되는 자국의 상황에 대해 설명하며 공단에서 발생하는 폐수 처리와 관련한 기술적, 법률적 문제 등에 대해 심도있는 질문과 답변 및 현장 투어를 통해 안산시의 선진 하수처리기술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방문 소감을 전했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공장폐수와 생활하수를 병합 처리하는 안산시의 사례가 베트남 정부의 산업 오염원 관리사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