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커피머신관리사 1급 과정 개강
신중년 11명, 커피머신전문가의 꿈을 향한 열정으로 수업 참여
기사입력: 2023/07/06 [12: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중장년 수강생들의 호응이 높은 커피머신관리사 1급 과정을 개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커피머신관리사 2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거나 현재 카페를 운영 중인 40~70세를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주2회 4시간씩 총 12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내용은 커피머신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익히는 이론수업과 그라인더 점검, 커피머신 수리방법 등의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11명의 교육생은 카페 창업이나 커피관련 취업을 하려는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수강생 A씨는 “커피머신관리사 2급 과정을 통해 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알게 되었는데, 이후 셀프인테리어필름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커피머신관리사 1급 과정까지 수강하면서 카페 창업을 하려고 하는 계획에 한발 한발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 “이모작센터를 통해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강의를 맡은 엄수영 강사는 “처음에는 이론적 설명이 많고 용어가 낯설어 어려울 수 있으나 차츰 용어가 익숙해지고 실습하다 보면, 머신관리에 따라 커피의 질과 맛의 변화를 알게 되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