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생명의 다리 조성 사업 구 목행교 신규 로고 라이트 및 음성 안내 기기 설치”
기사입력: 2023/12/08 [11: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2023년 생명의 다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구 목행교에 자살예방 로고 라이트 및 음성 안내 기기를 설치하였다.

 

충주시는 교량 수난 사고 예방을 위해 생명의 다리 조성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였고 충주시 관내 공공기관의 자문 및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구 목행교’가 올해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낙후되고 투신 시도에 취약한 교량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구 목행교의 양쪽 입구에는 자살예방 로고 라이트 및 음성 안내 기기가 설치되며 앞으로 차량 또는 사람이 이곳을 지나가게 되면 생명존중 이미지와 메시지가 송출된다. 또한 생명존중 이미지에는 자살예방상담기관 연락처(109)가 첨부되어 자살 위기에 놓인 시민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석우 센터장은“지역사회 자살예방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자살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는 시민들을 조기 발견하고 개입하여 실질적인 도움 제공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충주시의 자살예방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