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곡성군] 농림축산식품부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 ‘우수 기관’선정
기사입력: 2023/12/08 [16: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2023년도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농기계 임대사업소를대상으로임대사업 평가를 실시한 결과‘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금번 평가는 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농기계 임대 실적, 밭작물 농기계 지원사업,여성 친화형 농기계 지원사업, 주민 만족도, 정책 이행 등을 지표로 하여 평가가이루어졌으며 전체 분야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곡성군은 농기계 임대사업소 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읍·면사무소에는대여사업소를 운영하여 농기계 구입비에 따른 부담을 덜고 있다. 임대·대여 농기계 사용 중 고장 시 현장 출동수리, 무상 운반 서비스 등 다양한서비스를 제공하여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력난을 겪고있는 농가를 위해 농기계 임대료를 50%을 감면해 주어 올해엔 약 8천만 원의 경제적 이득을 주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2024년에도 농식품부의 계획에 맞춰 임대료 감면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금번 우수 기관 선정으로 5천2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잔가지파쇄기를구입하여 미세 먼지 절감에 기여하고농가의 영농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금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군민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임대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