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시
[광명시] 위드캔 복지재단과 아동보호전문기관 위‧수탁 업무 협약 맺어
기사입력: 2023/12/28 [11: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사회복지법인 위드캔복지재단(대표 이태근)과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이종화 위드캔복지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새로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위‧수탁 운영 법인으로 선정된 위드캔복지재단이 학대의 위협으로 부터 아동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한다”며 “아동학대 없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화 위드캔복지재단 사무총장은 “지역기관과 협력하여 광명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사례관리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학대로부터 아이들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 및 컨텐츠를 활용하여 인식개선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심리검사실, 치료실, 상담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전문인력이 배치되어 광명시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상담과 치료 및 아동학대 재발방지와 예방 등의 역할을 전담해 운영하고 있다.  

 

위·수탁 운영 법인으로 선정된 위드캔복지재단은 2024년 1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5년간 광명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관리 운영하며 아동과 그 가족의 심층 사례관리, 프로그램 운영, 아동학대 예방 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방문 똑똑! 마음 톡톡!’ 시범사업을 시작해 아동의 재학대 피해를 예방하고 가정의 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