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고성군] 손길 하나로 아름답게 꽃피우는 회화
- 회화면, 설맞이 민관합동 대청소 실시
기사입력: 2024/02/07 [14: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회화면(면장 조호철)은 지난 6일 구만천 일원(고성고등학교~배둔교)에서 공무원, 고성군의회 군의원, 회화면통합면대장, 이장, 산불감시원, 노인 일자리 참여자 등 30여 명과 함께 설맞이 민관합동 대청소를 했다.

 

이번 대청소는 공무원, 기관단체 등이 상호협력하고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권 주변 대청소로 깨끗한 시가지와 출향인 등 환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공무원, 고성군의회 군의원, 회화면통합면대장, 이장, 산불감시원, 노인 일자리 참여자 등 30여 명이 환경정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대청소는 고성고등학교에서 배둔교까지 하천 변 양방향으로 도보로 이동하면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하천에 버려진 페트병 등 생활 쓰레기와 비닐 등 농자재 폐기물을 1톤 트럭 가득히 수거했다.

 

조호철 회화면장은 “오늘 민관합동 대청소로 더 깨끗한 회화면은 물론, 작은 일도 협력하고, 화합하는 회화면의 면모를 볼 수 있었다”라며 “소통과 협력으로 면정 발전을 위해 동참하는 분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환경정비에 참가한 회화면 이장협의회 송경태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각 마을에서도 이장이 중심이 되어 쓰레기 줍기 및 풀베기 등을 실시하여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들이 깨끗하고 쾌적하게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