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군산시] 2024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신청접수
농식품바우처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24/02/20 [11: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가 올해 처음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2024년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와 영양 보충 지원을 목표로 국내산 과일․채소․흰우유․신선계란․육류․잡곡․꿀․두부류․산양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전자 바우처(카드)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담당한 김미정 먹거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겐 영양불균형 해소와 식생활 개선의 기회를, 농가에는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농가 경제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기반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 신청대상자는 중위소득 50%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 총 15,867가구로 해당 가구는 2월 20일부터 주소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지원받은 농식품 바우처는 지역 농축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GS25, 농협몰 등 에서 원하는 농식품을 구입 가능하다.

 

바우처 지원금은 1인 가구 기준 월 4만원, 2인 가구 기준 월 5만7천원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매월 1일 자동으로 충전되며 당월 말일까지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사용하고 남은 금액 중 2천원 미만은 이월되며 2천원 이상의 미사용 금액은 소멸된다.

 

지원기간은 2024년 4~9월까지 총 6개월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