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영양군] 전직원,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 안전보건교육’ 실시
- 위험성평가 실시로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영양 실현 -
기사입력: 2024/02/21 [14: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양군은 21일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영양군 직원 및 업체관계자를대상으로 중대재해없는안전한 영양 실현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로 중대재해ZERO달성을 위한 목표를 세워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이행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지난 1월 27일부터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계획서, 매뉴얼 제작에 따라 이를 활용한 부서별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 방법, 부서별 조직과 관리감독자의 역할,사업장 및 건설현장의 안전보건 확보사항에 대하여 중점을 뒀다.

 

이날 강의를 맡은 행복건설안전기술원 대표 산업안전지도사 안홍기대표는 경영책임자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과 「중대재해처벌법」의 핵심인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이행, 위험성평가, 적격 수급인 선정방법, 안전보건법령 이행점검, 특별교육, 발주자의 의무와 도급인의 역할 등을 교육했다. 특히, 안 대표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의 핵심인 위험성평가 실시 주체, 시기, 방법, 절차, 기법을 제시하고 상시적위험성평가실시로 근로자가 참여하여 안전보건활동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오도창 군수는 이 자리에서 “군청 종사자와 군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전 사업장, 건설현장에서 안전보건 확보사항을 이행하고, 위험성평가 실시로중대재해 ZERO 달성하도록 전 직원이 다 같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교육의 중요성을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