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
[경주시] 산내면,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염원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4/03/05 [16: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시 산내면(면장 고현관)에서 지난달 24일 산내면 동창천 일원에서 면민 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염원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산내면 자율방범대(대장 박준호)의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에 대한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도 함께 실시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산내면 주민자치센터의 색소폰 및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난타공연, 국악공연 등을 시행해 면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지신밟기와 소원지 달기, 면민의 무사안녕과 한 해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기원제,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행사와 소고기국밥을 비롯한 많은 먹거리를 제공하며 추운 날씨에 면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박준호 산내면 자율방범대장은 “정원대보름 뜻깊은 날을 맞아 달집태우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바쁜 와중에도 도움을 주신 분들과 찾아와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현관 산내면장은 “달집태우기 행사를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면민들이 한 해 동안 무사안녕하며 모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잘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