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
[여주시] 경기도아동돌봄여주센터 2024년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제1차 정기 네트워크 회의 개최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유관기관 협력방안 논의-
기사입력: 2024/03/08 [17: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아동돌봄여주센터(센터장 김혜련)에서는 지난 3월 7일,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 여주시청, 여주교육지원청, 여주시드림스타트, 여주시가족센터,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여주시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토닥토닥그림책도서관의 기관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제1차 정기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관별 서비스 연계방안을 모색하고자, 여주교육지원청에서 공유학교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여주시가족센터에서는 아이돌보미와 가족교육·돌봄사업에 대해 설명하였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고위기 청소년 집중 클리닉과 위기 청소년 긴급지원 서비스 사업에 대해 설명하였고,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사회 연계사업과 프로그램, 시설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하였다. 토닥토닥 그림책도서관에서는 우리 지역 안전지도 만들기 사업 계획에 대해 공유하였다. 각 기관에서는 분야별 사업에 대한 홍보와 함께 최근 사례관리 내용과 기관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경기도아동돌봄여주센터에서는 2024년 거점센터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초등돌봄 종사자의 현장의 목소리와 애로사항에 대해 공유하였다.

 

여주시 초등돌봄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는 지역 내 초등돌봄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아동돌봄 서비스와 센터 운영 등 정보를 교류하고, 기관 간 협업을 통한 돌봄 인프라 구축을 위해 구성하였으며 연 4회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경기도형 거점아동돌봄센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초등돌봄 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많은 아동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역특화 체험활동과 특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여주시에서는 다함께돌봄센터 추가 설치와 기존센터 정원 확대를 통해 올해 신학기를 맞아 나타난 교동 지역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추가수요에 대응하였고, 경기도형 거점센터 사업과 여주교육지원청과의 협력사업 등 다양한 아동돌봄 사업을 펼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