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3월중 직원 소통마당 성황리에 개최
100만 도시에 걸맞은 ‘창조적 행정’ 당부
기사입력: 2016/03/25 [10: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소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3일 시장, 간부 공무원, 직원, 산하기관 대표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예회관에서 직원 소통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소통마당은 매직유랑단 공연, 직원 소양교육, 직원 5분 발언 등 다채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직원 소양교육으로 최근 ‘암을 이기는 7가지 건강관리’를 출간한 안도현 강사를 초청해 ‘현대인의 암 예방과 극복방안에 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평소 좋은 물을 마시는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직원 5분 발언에서는 시민소통담당관 직원(최은주, 신인경)들이 SNS 소통체계 확립과 이를 일선 행정에 구현하는 ‘SNS 스마트 도시 고양’을 주제로 대화형식으로 누구나 알기 쉽게 풀어 설명했으며 이어 시민안전과(이성실, 김주영)에서 재난현장에서 실시간 영상 소통으로 재난을 효율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사이버 재난종합상황시스템’을 현장감 있게 시연해 직원들의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이어 최봉순 고양시 제2부시장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20여일 앞둔 시점에서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성을 강조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치룰 수 있도록 전념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및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국제로타리 세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고양 신한류, 마이스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