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남해군보건소, 경남지역암센터와 함께 암 예방 캠페인
기사입력: 2024/04/16 [11: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군보건소는 15일 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지역암센터(이하 암센터)와 함께 창선면종합복지회관 앞에서 암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암 예방 캠페인은 ‘남해군 헬스플랜(Health Plan) 2030 수립연구’ 결과 암 발생 위험이 비교적 높게 나타난 창선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가암(6대암) 조기검진 등 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해군보건소에서는 창선면종합복지회관(1층)에 홍보관을 운영했다. 지역주민 약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암 예방을 위한 10대 생활수칙 및 국가암검진 리플릿 제공 △암 예방 관련 배너 등 홍보물 전시 및 홍보물품 배부 △기초건강상담 및 건강체크(혈압, 혈당) △암 검진표 작성 및 대장암 채변통 지급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암센터에서도 캠페인 활동에 동참하여 남해군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곽기두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창선면민을 포함한 군민에게 암 예방과 국가암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보건소에서 통합적 암 관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보건소는 군민을 대상으로 국가암검진 및 암 환자 의료비 지원, 공모사업 수행 등 암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