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진주시] 가족센터,‘2024년 쓰담쓰담 가족봉사단 오리엔테이션’실시
- 10가족 39명 참석, 환경·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 등 -
기사입력: 2024/04/19 [13: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주시 가족센터(센터장 여성가족과 강남숙)는 지난 18일 진주시가족센터 강당에서 가족봉사단 10가족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쓰담쓰담 가족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2024년 신규 모집한 가족봉사단은 다문화가정 5가족, 비다문화가정5가족으로 총 10가족 39명이 2년간 토요일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환경과 기후 문제에 관심이 높은 만큼 쓰담(플로깅, 줍깅) 및 탄소 제로 운동과 관련한 지역 환경정화, 장애인과 쓰담활동, 탄소제로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과 나눔 활동에 기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환경호르몬 이해 및 예방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로서 전문적인 소양을 갖추고 우리지역의 환경 지킴이로 내실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마련됐다. 가족소개 및 임원선출, 연간봉사활동 계획, 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한 가족은 “자원봉사가 필요한 곳에서 가족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좋은 추억을 쌓고 싶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이라서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숙 센터장(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가족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가 형성되며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이 함께 봉사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다문화 인식개선 도모 및 사회통합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가족센터는 가족봉사단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족 구성원을 위한 프로그램과 결혼이민자의 사회적응을 지원하는 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보미사업 등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가족들이 서로 지지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