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여수시]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5월 1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저소득층·장애인 대상 여행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4/05/02 [15: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 참가자 620명을 모집한다.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은 신체·경제적 여건으로 관광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저소득층에게는 1인당 16만 원을, 장애인 및 70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동반자 1인을 포함해 32만 원 상당의 당일 여행활동비를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모집 인원은 저소득층 372명, 장애인 248명 등 총 620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대상자이며, 장애인의 경 지체·시각·발달·청각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 해당된다.

 

희망자는 오는 5월 14일까지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자는 오는 5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여행사 공모를 통해 선정된 6개(장애인 3, 저소득층 3)의 여행상품 중 하나를 선택해 여행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여러 여건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시민이 이번 행복여행을 통해 아름다운 남도 관광지를 둘러보며 활력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관광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