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동화중학교, 재난 안전홍보 캠페인 개최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기사입력: 2016/04/05 [12: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허은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재난 안전홍보 캠페인 개최    


‘님아, 빨간불에는 횡단보도를 건너지 마오.’

 

이 내용은 동화중학교 학생들이 횡단보도를 빨간 불에 건너가지 않기 위해 만든 피켓의 내용이다. 이 피켓은 남양주 동화중학교는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재난 안전 홍보 캠페인 대회를 위해서 제작한 내용이다.

 

작년부터 시작된 이 대회는 우리 사회 곳곳에서 여러 가지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자 학생들에게 재난에 대한 안전의식을 함양, 고취시키고자 개최되었다. 대회기간 동안에 학생들은 교통안전, 생활안전, 신변 및 폭력 안전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피켓이나 손자보를 제작하여 아침 등교시간 8시 30분부터 나와 학교 교문이나 본관, 신관 현관에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학생들은 ‘사랑의 백허그, 안전띠’, ‘님아, 빨간 불에는 횡단보도를 건너지 마오.’, ‘성난 주먹, 멍든가슴’ 등과 같이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문구들을 제작하여 홍보하고 있다. 이 대회를 주최 및 관리하는 생활인권부는 이 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제작하는 내용만큼은 마음 속에 새겨 안전한 생활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동화중학교 학생 회장 신소진 학생은 “이 캠페인 대회를 통해 재난안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가지게 되었고 안전한 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일찍 학교에 나오는 것이 조금 힘들지만 나름대로 보람을 느끼면서 대회를 참가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화중학교는 이번에 제작된 피켓들은 1년 동안 진행되는 캠페인 활동에 다시 활용하여 쓸 예정이다. 이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자 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