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남도, 위성영상시스템에 ‘투자적지은행’신설
-하루 평균 3천여건 접속…공장부지·위락시설 등 투자적지 소개-
기사입력: 2008/12/08 [15: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는 8일 하루평균 3천여건의 접속을 기록하고 있는 ‘위성영상 참여마당시스템’에 전남의 투자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자적지은행’ 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위성영상 참여마당시스템은 전남도가 도정 홍보 및 관광지·맛집 등을 소개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서비스를 시작, 사용자들이 주인이 되는 형태로 운영돼 현재까지 2천4백여개의 블로그가 등재돼 있으며 하루평균 3천여건의 접속건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올해를 투자유치 총력 추진의 해로 정한 박준영 도지사의 강력한 투자유치 의지에 동참하고 국민들이 쉽게 투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위성영상 참여마당시스템(gisblog.jeonnam.go.kr)’에 ‘투자적지은행’이라는 메뉴를 신설하게 된 것이다.

신설된 ‘투자적지은행’ 메뉴는 ‘공장부지적지’, ‘위락시설적지’, ‘기타투자적지’ 등 세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관련된 자료를 블로그로 만들어 투자유치 업무에 활용토록 했다.

지금까지 ‘투자적지은행’에는 68건의 투자정보가 등재돼 있으며 신규자료 추가 및 변경자료는 수시로 업데이트해 전남도 투자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이기환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위성영상 참여마당시스템이 그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십분 활용해 도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투자유치업무에도 활용토록 꾸며 한층 진일보한 시스템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