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대구 청풍달구벌, 2016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줄다리기 남·여·혼성 석권!
28일 연세대학교 실내체육관서 ‘대구시 대표’ 실력 유감없이 보여주다
기사입력: 2016/05/29 [22: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영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8일 서울 연세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줄다리기대회’에 대구시 대표로 출전한 청풍달구벌이 남·여·혼성부 전 부문을 우승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 스포츠줄다리기 역사상 최초로 국제대회에 출전해 금·은메달을 수상한 대구수성구연합회 청풍달구벌 줄다리기팀이 28일 서울 연세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줄다리기대회대구시 대표로 출전, ··혼성 전 부문을 석권했다.

 

이번 줄다리기 대회는 전국 시·도체육회 추천 팀들이 남자·여자·혼성부문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대구·서울·충북·전북·전남에서 참여했다.

 

▲28일 서울 연세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줄다리기대회’에 대구시 대표로 출전한 청풍달구벌이 남자부 경기를 펼치고 있다.  

 

이날 남자부는 대구·서울·충북·전북·전남 팀이, 여성부는 대구·서울·전북·충북이, 혼성부는 대구·서울·충북·전북이 출전해 치열한 예선전을 펼쳤다.

 

청풍달구벌은 남자·여자부에서 전북 팀, 혼성부에서 서울 팀을 이겨 남··혼성 전 부문 우승을 차지했으며 종합성적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더불어 청풍달구벌 황병익(60) 감독은 최고령 선수로 대회에 참여해 특별상을 수상했다.

 

▲28일 서울 연세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줄다리기대회’에 대구시 대표로 출전한 청풍달구벌이 여자부 경기를 펼치고 있다. 

 

특히 이날 통일부 UniTV에서 우리나라 줄다리기 국가대표로 활동 중인 청풍달구벌을 취재했다.

 

고영미(·36) 코치는 이날 인터뷰에서 “‘예의범절·협동·하나·인내함·신뢰가 부족한 시대에, 줄다리기는 서로 의지하고 협력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청풍달구벌을 결성하게 됐다고 팀 결성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고 코치는 한반도 남북 관계와 줄다리기의 연관성에 대해 한 매트 위에서 양 팀이 같은 마음·자세·힘을 가지고 팽팽하게 당겨야 어느 한 쪽도 매트에서 탈선하지 않는 것처럼, 남북도 같은 마음과 뜻을 가지고 협력하면 한반도 안에서 평화를 이룰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28일 서울 연세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줄다리기대회’에 대구시 대표로 출전한 청풍달구벌이 혼성부 경기를 펼치고 있다.  

 

특별상을 수상한 청풍달구벌 황병익 감독은 우리 선수들 모두가 한국 스포츠줄다리기팀이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경기에 임했더니 이번 대회 우승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7월에 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줄다리기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반드시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고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도 전했다.

 

한편 지난 2011년 결성된 청풍달구벌 팀은 2013년 기지시 줄다리기대회 혼성 113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남성 및 혼성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혜성처럼 등장했으며 2014 전국 생활 체육 대축전 줄다리기대회에서 14년 만에 최초로 남··혼성 3개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15회 연합회장배 남··혼성 전 부문 우승 14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종합우승 201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남··혼성 종합 우승 16회 연합회장배 및 제2회 지평선배 남··혼성 종합 우승 2015 타이완줄다리기협회 초청 국제 실내줄다리기대회 남·여 금·은메달 획득 8회 전국 스포츠줄다리기대회 남·여 우승 등을 이어가며 대한민국 줄다리기를 대표하는 강자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28일 서울 연세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줄다리기대회’에 대구시 대표로 출전한 청풍달구벌이 남·여·혼성부 전 부문 우승을 차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