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6월중 직원 소통마당 성황리 개최
민선6기 2주년 기념 시정운영시스템 설명 등
기사입력: 2016/06/27 [12: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영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6월중 직원 소통마당 성황리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4일 시장, 간부 공무원, 직원, 산하기관 대표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예회관에서 직원 소통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직원 공연과 사랑고백 영상 상영, 직원 소양교육 등 다채롭고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소통마당에서는 민선6기 2주년 기념을 기념해 시장이 직접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양시 시정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성 시장은 고양시의 혁신적 시정운영 시스템으로 희망보직시스템, SNS를 통한 사각지대 해소, 시민 참여적 협치 네트워크 등을 꼽으며 “본 시스템을 기초로 전국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 부채제로 도시 등 많은 훌륭한 성과를 이루어 냈음은 물론 앞으로도 ‘시민 참여적 협치 시스템을 근간으로 시민제일주의 도시경영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7대 고양시 의회 전반기를 마무리한 선재길 의장의 지난 2년간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를 듣고 고양시 직원대표를 통해 꽃다발을 전하며 그간 노고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원 소양교육으로 규제개혁과 관련해 대한민국 규제개혁의 현주소를 돌아보고 앞으로 공무원의 역할에 대한 고민을 담은 영상물을 시청했으며 이어 젠더폭력의 이해와 성희롱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번은 인연은 평생 인연입니다...결! 초! 보! 은!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