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역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재능기부로“청소년이 즐겁다”
기사입력: 2016/08/11 [10:5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호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특강 프로그램 진행


부천시 역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스크래치 중심) 수업 등 특강 프로그램 2개를 무료로 진행한다.

 

특강 프로그램은 디지털 미래세대를 위한 필수교육인 코딩에 대한 <코딩(스크래치 중심)이란 무엇인가>와 컴퓨터를 활용한 만화 애니메이션뉴스 제작과정을 배우는 <출동!! 만화뉴스 기자단>으로 구성됐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원도심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주민자치위원의 재능기부로 추진돼 의미가 더욱 뜻깊다.

 

<코딩(스크래치 중심)교육>은 7월 28일 ~ 8월 22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2회씩 총 8회 진행되며 한국정보화진흥원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정희 주민자치위원이 참여한다.

 

<출동!! 만화뉴스 기자단>은 8월 9일 ~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가 진행되며 카툰캠퍼스 대표인 조윤희 주민자치위원과 이대호 주민자치위원이 뜻을 모아 참여한다.

 

올해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바둑 대결로‘알파고’대란이 일면서 관심 모은 코딩교육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창의적 사고,컴퓨팅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것이다. 매일 사용하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원리를 쉽게 배운다는 점에서 수강하는 학생과 부모들의열기가 뜨겁다.

 

<출동!! 만화뉴스 기자단>은 만화뉴스 아이템 기획부터 발행까지 뉴스의 제작과정을 컴퓨터를 활용해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학생들이 즐겨보는 만화를 뉴스에접목해 아이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흥미를 유발한다.

 

서동대 역곡2동 주민자치위원장은“지역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무료하게 보낼 수도 있는방학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줘서 고맙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인재를 육성하기위한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소방서 최호형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