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응모 안내
- 6. 28일까지, 재난안전 우수업체 및 개인 대상 -
기사입력: 2009/06/08 [17: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문정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자위소방대 소방훈련     © 문정식
 
□ 여수소방서(서장 강대중)에서는 기업경영상 안전 분야에 대한 가치를 고양하기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화재예방을 비롯한 안전관리 우수기업과 공로자를 선정·시상하는 『제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응모 안내에 나섰다.

□ 신청기간은 6.28일까지이며, 시상은 우수기업상과 특별상 2개상으로 나눠지며, 신청자격은 우수기업상의 경우 최근 2년간 화재발생 사실이 없고, 산업재해율이 같은 업종 평균치 이하로서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사회적 으로 물의가 없어야 한다.

□ 특별상은 기업이 소방방재 분야와 관련된 우수제품을 개발한 경우 (우수제품상), 개인이 안전문화에 특히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경우 (안전문화공로상), 단체 및 공무원이 화재진압 등 안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공로상) 되어야 한다.

□ 시상내역으로 우수기업상은 업종별로 6개 분야에 대해 대통령상 1개, 국무총리상 2개, 행정안전부장관상 8개, 소방방재청장상 4개가, 특별상은 기업, 단체, 개인별로 3개 분야에 행정안전부장관상 3개, 소방방재청장상 1개, 경향신문사 사장상 5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상 5개가 수여된다.

□ 소방서 관계자는 안전대상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여수소방서 방호구조과 (전화680-0851)로 연락하고, 응모방법은 한국안전인증원 홈페이지(www.safetyzone.or.kr)에서 ‘대한민국안전대상’을 참조하면 된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