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행복예절관‘다문화가정 전통혼례’개최
전통혼례를 정성껏 준비해준 안산시에 감사의 인사 전해
기사입력: 2016/10/14 [11: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윤현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산시 행복예절관‘다문화가정 전통혼례’개최


안산시 행복예절관(관장 김은희)은 지난 8일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전통혼례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정을 위한 전통혼례는 행복예절관 개관 이후 해마다 이루어지고 있으며, 서구식 혼례에 밀려 우리 전통의 의식을 따르는 혼례가 점차 보기 힘들어졌는데, 전통혼례는 전통문화를 재현하려는 노력이 크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진행된 행사는 와리풍물놀이 보존회의 길놀이 마당을 시작으로 신랑이 신부댁에 기러기를 드리며 혼인을 허락받는 전안례. 신랑·신부가 처음으로 인사하는 교배례. 하늘과 땅에 고하는 서천지례. 둘로 나눈 표주박잔에 차를 마시며 하나가 되는 합근례, 신부가 시댁 식구들에게 처음 인사를 하는 현구고례(폐백례)를 진행하며 우리문화 속에 숨어 있는 혼례의 의미를 더했다.

 

혼례를 올리게 된 신랑(한국)과 신부(중국)는 “평생 잊지 못할 전통혼례를 정성껏 준비해준 안산시와 행복예절관에 감사하다”며 “행복하고 예쁘게 잘 사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전종옥 복지문화국장은 “혼례의 의미를 되새기고 신랑·신부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길 바란다”며 축하했다.

 

김은희 행복예절관장은 “예절관에서 다문화가정 전통혼례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신랑·신부의 앞날에 무궁한 축복이 함께 있기를 바라며, 함께 작은 것 하나라도 소중히 여기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계승발전을 위해 연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첨단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문화와 그 정신을 이어가고자 노력하는 안산시 행복예절관의 전통 혼례 개최는,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크게 기여한다고 할 수 있겠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