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2016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성황리 개최
안산시민들! 이틀간 과학의 재미에 풍덩!
기사입력: 2016/10/25 [12: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하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16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성황리 개최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에서 펼쳐진 2016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를 시민들에게 과학의 재미를 선사하는 행사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재)경기테크노파크, 안산시청소년수련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가 공동 주관하여 각 기관의 특화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차별화된 축제로 관람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또한, 중·고교 과학동아리 350여명이 직접 운영한 50여개의 전시·체험부스는 축제전 4개월 동안 프리페스티벌(안산인벤션 등)을 통해 자체 개발한 체험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선보였으며, 관람객들은 각 부스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빠져들었고, 과학동아리 부스 운영자들의 더없이 진지한 자세는 감동을 자아냈다.

 

더불어,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기관 체험, 재미있는 화학 교실, 주니어 공학기술교실 부스 등을 통해 과학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었다.

 

로봇과학자 한재권 교수 명사특강, 공과대학 전공설명회(한국공학한림원), 로봇 연구실 투어 등 미래의 과학인재를 위한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동시 개최된 드론대회 및 체험전과 3D 프린팅 페스티벌도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2016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행사장을 찾은 수많은 관람객들은 이틀 동안 과학이 주는 신비한 감동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었으며, 동시에 시민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업정책과(☎481-2851)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