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지역교육 공동체 교육포럼 개최
학교 상담사의 역할 증대와 방향 점검
기사입력: 2016/11/02 [10: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조시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안산시, 지역교육 공동체 교육포럼 개최  


안산시(시장 제종길)와 안산시 혁신교육협력센터는 지난 10월 31일 안산혁신육지구 시즌Ⅱ 사업 추진과 관련해서 슬기초등학교에서 지역교육 공동체 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학교 상담사의 역할 증대와 방향 점검을 위해Wee센터 신명구 실장, 이용숙 지역사회전문가, 신안산대학교 이미자, 박승자 교수 등 30여명의 안산시 관내 상담교육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처음으로 발제를 한 신명구 Wee센터 실장은 상담 대상연령이 점점 낮아져 초등학생이 가장 많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학교상담은 학교 구성원 및 학부모와 지역이 유기적으로 협력이 필요하다고 사업의 특수성을 설명했다.

 

다음으로 이용숙 지역 사회 전문가는 지역 자원과 연계하는 사례를 발표해서 상담사와 복지업무간에 사례관리를 통한 지역자원 연결 등 많은 포럼참석자들에게 모델을 제시했고, 또한 학교상담의 사각지대를 찾아서 상담사의 역할 방향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발제를 한 신안산대학교 이미자 교수는 안산시 관내 학교 상담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우선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이 학교의 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안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시작한 첫해로 지역 사회가 동참해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지역 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안산시 교육 현장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양성해 체계적으로 지원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소년과(☎481-3459)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