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다문화가정‘궁궐동행’나들이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6/11/21 [14: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한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11월 19일(토)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이종후)에서는 오남읍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의 20여명 가족들이 ‘궁궐동행’ 나들이에 나서 우리나라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궁궐동행’ 은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병훈)가 주최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한마음가족상담소, 오남읍이 후원하여 베트남 등 다문화가족들이 평소 접하지 못했던 한국 전통 문화·역사 체험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다문화가족의 긍정적인 가족 관계형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나들이 행사는 협의체 위원과 김양순 남양주한마음가족상담소장, 이종후 오남읍장을 비롯한 읍사무소 직원들이 1일 봉사자로 나서 다문화가정 1가구에 1명씩 동행하는 1:1 매칭으로 진행되어 행사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즐겁고 훈훈하게 진행되었다.

나들이에 동행한 베트남 가족은 “다문화가족끼리 나들이를 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이렇게 이웃들의 도움으로 궁궐나들이를 통해 한국 역사·문화 체험을 하니 너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김병훈 위원장은 “앞으로도 이웃이 이웃을 돕는 살기 좋은 희망동네 오남읍을 위해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