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시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 연이은 공모전 수상의 기쁨 누려
기사입력: 2016/11/25 [11:1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여지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평내동 주민자치회, 연이은 공모전 수상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길)는 지난 9일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어르신 및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경기도 체육회 주관으로 24일경기도 체육회관에서 열린 ‘2016 Play 경기! 운동합시다’ 캠페인에서 주민자치센터부문 상을 수상하는 등 연이은 공모전에 당선되었다.

 

‘어르신 및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지역공동체 사업과 주민자치회를 연계하여지역문제에 대한 해결력을 주민 스스로 확보함으로써 지역 내 기대감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참여율을 제고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으로,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공모사업에선정되어 국비(특별교부세) 4천만원을 지원받게 되었고 시비 4천만원을 포함하여 총 8천만원의 사업비로 자연부락 내 경로당두 곳을 리모델링하여 어르신 여가문화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도 체육회에서 추진하는 ‘2016 Play 경기! 운동합시다’캠페인은 모든 도민들이운동을 통해 질병을 줄이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개최되었으며 경기도 내 545개주민자치센터 체육시설 및 프로그램 중 모범 사례를 선발하는 ‘주민자치센터 부문’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그동안 주민들에게 여러 종류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에어로빅, 스포츠댄스, K-POP댄스 및 무료생활 건강체조 등 17여 개의 다양한체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영길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스스로의 문제점을 찾아서 해결하고 서로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인국X오연서, 커플 화보 공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