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 중고차 식스맨카가 알려주는 내차 팔 때 주의사항
중고차, 내차 팔 때 주의사항은?
기사입력: 2016/12/21 [12: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한지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수원중고차 식스맨카     © 한지우 기자


작년 국내 중고차 판매량은 366만대이고, 시장규모는 약33조원으로 추정된다. 신차 시장이 약 35조원인 것을 감안하면 중고차 시장규모도  거대하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중고차를 사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차를 판매하는 경우도 많다

일반적으로 중고차 시세는 연식과 등급· 주행거리와 같은 차량 상태에 영향을 받는다. 또한 신차 출시 여부· 물가와 유가· 계절에 따라서도 유동적이다.


제조사 AS 기간, 모델 체인지 주기, 주행거리등을 기준으로 중고차 가격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중고차 판매 시점에 맞춰 차량의 중고차 시세를 알아두는 것이 가격 협상에 유리하다.

 

이런 이유로 중고차만매 시 가격 정보 수집이 중요한데 온라인을 통한 비교 견적을 통해 가능한 많은 매입 가격 정보를 수집해 해당 모델의 평균 시세를 알아둬야 적당한 가격에 판매를 할 수가 있다.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의 차는 상대적으로 구매하는 사람에게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결과적으로 차량의 매매가를 높이는 데 영향을 미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작은 흠집은 고치고, 실내는 자주 청소해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차량의 연식· 등급· 색상· 사고 유무· 차량 흠집이나 부품 수리 여부 등 내 차에 대한 기본 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가격 협상에서 감가를 최소화할 수 있다.

 

그중 수원 중고차 식스맨카는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딜러들에게 정기적인 고객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량 판매를 원하는 사람이 원하는 장소로 신속하게 이동하며 방문 후 차량대금 입금까지 3시간이내로 이루어 진다.

 

또한 한 번의 전화상담으로 50명의 전문딜러가 동시견적이 이뤄지며 최고가 견적이 나온 전문딜러와 1대1 무료상담이 진행된다. 이로인해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의 가격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중고차 매입&매매 전문 업체 식스맨카에서는 정직, 신뢰, 믿음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50명의 전문딜러를 통해서 최고의 견적이 나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중고차매입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