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원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이불 지원
저소득 어르신 25가구에 이불 전달
기사입력: 2016/12/23 [12: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성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원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이불 지원    


안산시 원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문병만, 원곡1동장 정승수)는 지난 12월 21일 ‘사랑의 이불 나눔 전달식’을 갖고, 저소득 어르신께 사랑의 극세사 이불 25채(17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원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25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구성한 주민 네트워크 조직이다.

 

협의체는 지난 1년간 기초연금 대상자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어르신을 통장협의회를 통해 전수조사 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희망 지원 물품 및 서비스를 확인하는 욕구 조사도 병행했다.

 

또한, 지난 11월 5일에는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바자회를 개최했으며, 지역사회 금융기관 및 업소에 저금통을 설치하고, 이웃에 정기후원을 독려하는 사업을 추진해서 조성한 기금으로 저소득 어르신 25가구를 지원할 사랑의 이불을 마련했다.

 

문병만 위원장은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이웃들을 직접 발굴해서 복지사각지대 없는 원곡1동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정승수 원곡1동장은 “새해에도 공공서비스 뿐 아니라 원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간서비스를 병행 지원해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