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의료실비보험 "입원 통원 의료비" 비교해 질병과 상해 탄탄히 보장하세요
의료실비보험 비교? 입원 통원 의료비 부터
기사입력: 2016/12/29 [14: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한지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으로 부담되는 의료비 실손으로 보장 받자

 

▲ 살면서 부담되는 병원비 대비는 의료실비보험으로

 

건강은 개개인의 노력에 따라 관리가 가능하지만, 사고라는 건 언제 어디서 예기치 않게 찾아올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나 예측이 불가능하다. 이런 예측하지 못한 사고에 대한 경제적인 도움을 주는 상품이 바로 보험, 그 중에서도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아 인기가 많다.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 받을 수 있는 병원비 외의 나머지의 금액.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의 80% ~ 90%의 금액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실제로 보험연구원에서 조사한 2013 보험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가입률은 약 59.1%으로 우리나라 국민 약 3,000만 명 이상이 가입 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 보장범위 또한 넓기 때문에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으로서 손색이 없다.

의료실비보험이란(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입원, 통원, 수술 등의 병원치료를 하면서 지출한 병원비를 한도 내에서 실손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이다. 2014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실손의료보험 가입자수는 3,000만명으로 국민의 66%가 가입해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불린다.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를 보험사로부터 한도 내에서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가입자가 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의료실비보험을 실속 있게 가입하기 위한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첫번째로, 의료실비보험은 과거 병력이 있는 사람이나 현재 치료 중인 경우 가입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입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두번째, 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며 연령이 높을수록 의료비 지출 비용이 증가하는 경향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이 빠를수록 좋으며, 온 가족이 다같이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세번째, 실비중복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가입여부를 확인해보아야 한다. 실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이므로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 되어 있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하여 보상된다. 이러한 점을 숙지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 하나만을 가입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보험금 지급여부는 간단한 질병 등으로 통원, 입원 치료 시에도 보장이 되어 청구횟수가 잦은 것이 의료실비보험이므로 보험금 청구가 간편하고,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최근 의료실비보험을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인터넷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사이트
(www.insvalley.com/news/happyon.jsp)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인기실손의료보험, 실버의료실비보험, 어린이실비보험 등의 특화된 의료실비보험은 물론이고, 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가능한 단독형 의료실비보험 및 다양한 보장내용과 특약으로 구성한 완성형 의료실비보험도 비교추천이 가능하다. 거기에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동부화재, MG손해보험, 현대해상 등 국내 보험사에서 판매중인 상품도 직접 비교하고, 전문가에게 상담받을 수 있다.

인기 상품에 대한 무료 상담문의는 물론, 신규가입 시 유의사항과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갱신주기, 보장 내용 축소에 대한 설명, 보험설계 무료상담, 다양한 보험 종류 비교와 만기 시 적립되는 의료비 특약의 반영 여부 등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도 공유하고 있으며, 요즘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한 성함,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도 상담이 진행되므로 좋은 보험상품의 가입은 꼭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의료실비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