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수소방서, 2017년도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7/01/19 [09: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형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박형철

 

여수소방서(서장 박상래)는 지난 18일 오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 학교, 기업, 단체 등에서 13개팀 26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펼쳤다고 밝혔다.

 

각 참가팀은 평소 소방관서의 119구급대원 및 자체적으로 배우고 체득한 심폐소생술에 대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경연결과는 해양경비안전교육원(우연정, 강은진)이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고, 다도해해상국립공원(오경훈, 오정란), 웅천지웰1차관리사무소(윤현희, 김해미)에서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그 외 참가팀 전체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     © 박형철

 

이번 경연대회 평가는 2011년 새롭게 바뀐 공용심폐소생술 가이드라인에 따라 자체 지정한 준비동작, 환자의식 확인, 119신고, 자세교정, 가슴압박, 기도유지, 인공호흡, 자동제세동기 적용 등 13개 항목에 대해 이루어졌으며,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기하기 위해 관련 학계 및 의료계 전문가 3(위원장:여수제일병원 원장 이종진, 위원:한영대학 간호학과교수 김정순, 여천전남병원 수간호사 윤삼미)을 초빙,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행사가 진행됐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응급처치 대중화와 민간 안전지킴이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연중 학교,기관,단체,개인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교육을 원할 시 언제든지 소방관서에 문의(방호구조과 680-0882,0831)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