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어린이집, 부천시 지도점검에 87% 만족
‘어린이집 지도점검 의견조사’ 결과
기사입력: 2017/02/14 [10: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선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가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지도점검에 관한 의견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7%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2일까지 부천지역 내 어린이집 604곳을 대상으로 의견조사를 실시했으며, 221명(37%)이 설문에 응답했다.

 

조사 결과 ‘부천시의 점검 내용․일정, 점검자 업무전문성 및 태도’에 대해서 응답자의 87%가 ‘보통이상 만족’이라고 응답했다. 또 ‘CCTV 운영관리 등 지도점검 후 어린이집 운영 개선정도’에 대해 ‘보통이상 만족’이 92%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부천시는 보육품질 개선을 위해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지도점검을 추진해 온 성과로 분석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상시컨설팅을 지원해 어린이집의 고충을 해소하고 중복점검을 지양하는 등 실용적인 지도 점검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보육전문가의 컨설팅을 강화해 보육맞춤형 컨설팅으로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이번 조사결과를 반영해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응답자들이 지도점검 교육 시 가장 알고 싶은 내용으로 ‘지도점검 내용(41%)’과‘점검 지적사례(24%)’를 꼽은 만큼,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운영기준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전명선 보육아동과장은 “어린이집 현장의 목소리인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향후 지도점검업무에 적극 반영해 어린이집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