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경기도 일자리재단, 30여개 기관과 여성 고용 활성화 위한 네트워크 구축
기사입력: 2017/03/16 [08: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선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북부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 30여 곳이 손을 잡았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6일 오후 2시 40분 의정부시 소재 도 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차오름홀에서 30여개 지역 유관기관들과 함께 ‘여성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경인지방통계청 의정부 사무소,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경기신용보증재단 북부지역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경민대학교, 경복대학교 등 지역 대학,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등 기업인 단체 8곳 등 총 31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각 기관들은 이날 협약을 통해 각종 여성 일자리 지원 분야의 협력강화를 위한‘민‧관‧학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한층 더 높은 차원에서 교류를 증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별로 추진해왔던 취업지원 사업, 창업지원 사업, 채무조정, 법률 지원, 정보제공, 다문화가족 지원, 일가정 양립지원, 경력관리 및 취업역량 강화 등 각종 취‧창업 및 고용증진 관련 사업을 연계해 지원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급변하는 고용시장의 변화에 대응한 발 빠른 대처와 보다 많은 정보 제공, 기업의 인력난 해소 등 고용증진의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여성들의 경력단절 예방과 재취업 지원이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본 협약이 실천적이고 건설적인 네트워크로 지속되어 지역 협력의 성공적인 모델로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재단의 추진사업에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의 일자리 관련 공공 서비스를 한데 모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국 최초의 고용서비스 허브기관으로 지난해 9월 개소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