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스마트하게 우리아이 마음건강 챙기기
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 ‘건강박람회’서 체험부스 진행
기사입력: 2017/04/13 [11: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정보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스마트하게 우리아이 마음건강 챙기기


고양시(시장 최성)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8일 보건의 날을 기념해 일산 문화공원에서 진행된 ‘고양시 건강박람회’에 참여해 아이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체험부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체험부스는 ‘스마트하게! 우리아이 마음건강 챙기기!’라는 주제로 운영했으며 1,200여명의 고양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체험부스에서는 연구를 통해 검증받은 주의력 향상 프로그램 체험 및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3수칙 ▲하루 30분 햇빛 보기 ▲정크 푸드 적게 먹기 ▲건강한 수면습관 만들기 팔찌 만들기 체험 ZONE을 운영했다. 또한 홍보 ZONE에서 아이들의 체험활동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올리거나 친구맺기를 하면 ‘마음 비춤 구급 키트’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체험에 참여한 한 시민은 “건강박람회에서 진행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 봄으로써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온 가족이 일상생활에서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수칙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양시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통일부 통일교육위원전남협의회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