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가격조정은 없다 총진군하라!!
주식,증권,펀드,고수
기사입력: 2009/08/14 [08: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정진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5천포인트신화가 바라본 오늘의 전략]
 
전일증시는 옵션만기 부담으로 프로그래램매도세가 장막판에 출현하면서 약보합권에서 장을 마쳤다
 
일부에서 우려하는 증시의 가격조정은 오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다. 
  
선도업종의 시세가 견조하고 외국인 매수세가 유효한 가운데 추가상승을 지지하는 투자심리도 여전히 견고하기때문이다.
 
증권전문가들은 연중 최고치 경신이 지속되고 있는 전기전자 업종과 7월 이후 일평균 2500억원을 순매수 중인 외국인은 추세의 연속성을 담보하고 있다고 의견을 모으고있고,   
  
지금상황에서는 조정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으며 기간 조정(횡보) 이상으로 조정이 진행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판단한다.
  
최근 주춤거리는 주도주 전기전자업종도 상승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전기전자 업종은 환율보다는 미국 it섹터와 더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최근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반등하고 있어 급격한 전기전자업종의 가격조정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관측한다. 
  
"원화강세가 수출주에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지만  시장의 예상치를 웃도는 큰 폭의 변동만 아니면 영향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측할수 있겠다.
 
<오늘의 5천포인트 카페 선정기사>   (http:cafe.daum.net./ssv5000)
 
[서울증시]
 
[거래소 마감시황]
 
[옵션만기 맞아 동시호가에서 pr 매도 급증]
  
장마감 동시호가에서 기관투자자가 2580억원의 매도물량을 쏟아내며 코스피지수는 10분 사이 13.9포인트 하락했다. 8월 옵션만기일을 맞아프로그램에서 동시호가에서 매물을 토해내며 장막판 증시는 출렁임을 피할 수 없었다. 프로그램 순매도 규모는 7356억원에 달했다.
  
코스피지수는 13일 전날에 비해 0.71포인트(0.05%) 내린 1564,64로 마쳤다. 8월 옵션만기일을 맞아 장마감 동시호가에서 프로그램의 변덕에하락세로 마무리됐다.
  
이날 증시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제로금리 유지와 향후 경기회복에 대한 낙관적 견해로 다우존스지수가 1.3% 오르는 등 미국증시의 반등에 힘입어 재개된 외국인 매수로 장초반부터 견조한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옵션만기에 대한 부담으로 프로그램 매물이 나오면서 지수는 1570선 중후반에서 강보합세를 이어갔다. 장막판 1580선을 회복하는 등오름폭을 높힌 증시는 동시호가 이전 1578.57을 기록했지만, 프로그램의 변덕으로 10분 사이 13.9포인트 가량 하락하며 약세로 종료됐다.
  
외국인은 2172억원을 순매수했다. 전날 21거래일만에 매도우위로 돌아섰지만, 이날 다시 매수세로 태도를 바꿨다.
  
개인도 4577억원을 순매수하며 외국인과 발을 맞췄다. 기관은 6446억원의 순매도로 정규장을 끝냈다. 프로그램 매매는 7356억원의 순매도를기록했다.
  
업종별로는 의료정밀이 3.3% 올랐다. 삼성이미징은 전날에 비해 4.2% 상승한 4만850원에 거래를 끝냈다. 삼양옵틱스는 5.9% 올랐다.
  
운수장비와 운수창고는 1.2%와 1.9% 상승 마감했다. 쌍용차는 6거래일째 상한가 행진을 이어갔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2.8%씩 올랐다.
  
전기전자는 0.9% 상승마감했다. 삼성전자는 전날에 비해 9000원 상승한 70만2000원에 거래를 끝냈다. lg전자는 보합으로 마무리됐다.
  
오른 종목은 상한가 20개를 비롯해 469개로 집계됐다. 내린 종목은 하한가 1개 등 329개였다. 보합은 86개 종목으로 나타났다.
  
원/달러 환율은 시초가를 전날 종가 대비 5.5원 내린 1241원으로 출발한 뒤 하락폭을 높여 9.2원 내린 1237.3원으로 장을 끝냈다.
 
[1]현 시장에서 강세 테마와 재료에 의해서 관심 받고 있는 코스피 상위종목
 
삼성중공업 한진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stx조선해양 stx 제일모직 기아차 현대차 쌍용차 현대모비스 posco 둥국제강 현제철 동부제철 현대하이스코 풍산홀딩스 고려아연 세아제강 sk 효성 호남석유 한화석화 삼성정밀화학 lg화학 케이지케미칼 skc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대한해운 한진해운 흥아해운 현대상선 stx팬오션 삼성전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신성홀딩스 삼성sdi ls산전 대한전선 삼성테크윈 한솔lcd 금호전기 삼성엔지니어링 대덕전자 현대백화점 케이씨텍 한일시멘트 동양메이져 쌍용양회 성신양회 대덕gds 대우증권 삼성증권 동양종금증권 우리투자증권 한화증권 미래에셋증권 현대증권 대신증권 교보증권 신영증권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제일화재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우리금융 기업은행 kb금융 하나금융지주 외환은행 신한지주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gs건설 삼성물산 금호산업 대림산업 현대건설 대우건설 코오롱건설 계룡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풍림산업 한화 한화석화 두산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중공업 대우차판매 하이닉스
 
[2]현재 시장에서 테마와 재료 출현에 따라 관심으로 모으고 있는 코스닥 상위종목
 

한양이엔지 보성파워텍 포휴먼 누리텔레콤 제이엠아이 다날 대한뉴팜 진양제약 차바이오앤 이수앱지스 엔케이바이오 이노셀 모건코리아  메디포스트 조아제약 옴니시스템 다스텍 인성정보  비츠로테크 빅텍 서한 모헨즈 특수건설 울트라건설 서희건설 유니슨 테라리소스 유아이에너지 hs홀딩스 중앙백신 서울반도체  엠게임 성우하이텍 영우통신 네오피델리티 주성엔지니어링 sk브로드밴드 참좋은레져 에이모션 태웅 에스에너지 옴니텔 비트컴퓨터 홈센타 제넥셀 용현bm 케이디미디어 이수앱지스 대진디엠피 우리이티아이 
 
 
▲     © 최혜영

*도움말: 주식카페 (http://cafe.daum.net/ssv5000)
 
다음카페 5천포인트신화는 국내유일의 우량주 전문카페로서 회원수3만명을 가진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카페중의 하나이다
카페운영자 미래창조는 개인투자자군단을 비롯하여 자타가 공인하여 최고의 거래소 전문가이다
그가 진행하는 장중이야기는 한때 7만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수만명의 회원이 운집한 가운데 오늘도 탁월한 시황으로 개인투자자들과 만나고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