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세종시, 미래과학 전문가 특강 열린다
세종시 아름동복컴에서 매주 화요일 정책아카데미 진행
기사입력: 2017/06/07 [14: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정보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13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 3층에서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미래과학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정책 아카데미’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과학을 그린다’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등 미래 과학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중심을 두고 열린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3일 진행되는 첫 강좌에는 도쿄대 국제본부 특임교수인 홍정국 교수(재일한국기술자 협회장)가 강사로 참여해 ‘노벨과학상’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매주 화요일마다 인공지능, 모바일 트렌드, 빅데이터 등의 주제를 정하고 해당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총 11차에 걸쳐 강연을 진행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등에 대한 지식을 시민과 공직자들이 공유하기 위해 미래과학 아카데미를 마련했다”며 “미래과학 아카데미를 통해 전통과 과학이 어우러지는조화로운 세종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damoa.sejong.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세종시 평생교육진흥원(044-868-8551)로 연락하면 된다.

통일부 통일교육위원전남협의회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