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단원보건소, 근력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9월 4일부터 2개월(8주간) 매주 월·수요일 운영, 현재 접수중
기사입력: 2017/08/23 [11: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손효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단원보건소, 근력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건재)는 8월 23부터 9월 1일까지 지역주민 평생운동 습관 만들기 근력 운동교실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만성질환자 및 체질량지수(BMI)25이상인 지역주민으로 9월 4일부터 2개월(8주간) 매주 월,수(오후 2시~3시) 1시간 동안 운동처방실에서 운영된다.

 

단원보건소 운동처방사와 안산시 체육회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체지방검사, 스트레칭, 유산소운동, 상체‧하체 근력운동, 코어운동 등 다양하고 올바른 운동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근력운동이 필요함을 알지만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지역주민에게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건재 단원보건소장은 “현대인의 생활 습관의 변화로 영양의 과잉공급 및 운동부족 등으로 비만 인구의 급속한 증가는 각종 생활 습관병 증가요인이 되므로,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병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올바르고 다양하고 올바른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평생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부상 없이 꾸준히 운동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 운동처방실(☎481-3493)로 상담‧접수 가능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