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 다산1동, 중촌마을 및 보아주택 주변 삼색-존 설치
기사입력: 2021/10/22 [16: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 다산1동에서는 지난 21일 중촌마을 및 보아주택 주변에 폐기물(일반쓰레기, 음식물, 재활용품)에 따라 색상별로 구분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주민들의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삼색-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도심인 중촌마을과 보아주택은 대부분의 쓰레기 배출장소가 상당히 협소해 청소 차량 진입이 어렵고 쓰레기 배출 및 수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다산1동에서는 쓰레기 적치현상이 심각하고 무단투기가 성행하는 주변 장소 19개소를 선정해 삼색-존을 설치하고 분리배출 안내 현수막을 비치하는 등의 홍보를 통해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삼색-존 설치가 주민들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해 쓰레기 분리 배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앞으로 시민참여형 환경혁신사업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한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다산1동에서는 설치된 삼색-존에 대해 주기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취약지역 발견 시 사회단체와 함께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거나 야간에코폴리스를 이동배치 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