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22년도 대의원 총회 개최

- ‘22년 교육환경개선사업에 23억 원 지원키로 확정 -

2022-02-17     김정화
▲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22년도 대의원 총회 개최     ©고흥군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송귀근)는 지난 16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이사, 대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대의원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1년 사업결산 ▲2022년 사업계획 ▲선임직 임원 선출 ▲정관 일부 개정 등 4건의 의안을 심의하여 고흥교육청 지원 사업, 우수 명문고 육성, 명문 특성화고 육성, 장학금지원 등 32개 사업에 총 23억원을 지원하기로 의결 하였다.

 

특히, 장학금 지원 사업은 관내 고교 진학률을 높이고 중·고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고취를 위해 2억 7천 여 만원을 지원 할 계획이며, 올해는 예체능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중고등부 예체능 특기생 장학금도 신설하였다.

 

이날 송귀근 이사장은 “고흥발전을 위해선 젊은 층 인구유입을 위한 일자리 문제도 중요하지만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문제도 중요하다”고 말하고, 교육발전기금은 고흥 인재육성과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밑거름임을 강조하면서 “교육발전위원회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고 어른으로 잘 성장할 수 있는 뒷받침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비 출연과 군민·향우·독지가 등의 기탁금 등 꾸준한 모금활동으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241억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지역 교육 사업에 93억원을 투자,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 인재육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