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자녀부양 목돈마련, 인덱스유니버셜저축보험으로 안전하게
주가하락? 인덱스유니버셜저축보험으로 안전한 재테크를
기사입력: 2010/05/04 [15: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한지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녀부양 해결하려면 어린이금융상품 필요해

▲     ©
부모가 자녀부양을 할때 가장 큰 규모의 지출은 무엇이 될까? 교육비, 대학등록금, 결혼자금 정도일 것이다. 자녀교육비는 물가상승률의 3배가 넘고 4년제 대학 1년 평균 등록금이 684만원으로 매년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또 자녀 결혼시에는 결혼자금을 돕거나 형편이 안되는 자녀라면 전세금 정도는 마련해줘야 해 더 큰 부담이 생긴다. 또한 은퇴 후 자녀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노후대비까지 해야하므로 많은 자금이 필요할 것이다.
 
따라서 최근엔 자녀교육비와 각종 목돈지출을 감당하기 위한 어린이금융상품을 추가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공시이율을 따르는 일반 저축보험은 수익률이 낮고 수익률이 높은 변액유니버셜상품은 손해를 볼 위험성이 있어 쉽게 재테크 상품을 선택하기 힘든것이 사실이다. 이런 경우엔 인덱스유니버셜저축보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주가하락에도 적립금을 그대로 유지켜줘

생명보험사 인덱스유니버셜저축보험은 개별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주가지수와 연계된 상품에 투자하여 실질적 수익을 창출하는 상품이지만 주가지수 하락시에는 수익율 0% 적용하며 적립금을 그대로 유지시키는 장점이 있다.
보험료 추가납입, 중도인출 기능으로 자금의 유동성이 높으며 10년 이상 유지시 이자소득에 비과세혜택을 받는다. 따라서 인덱스유니버셜저축보험을 통해 안전하게 자녀교육비를 마련해볼 수 있겠다.
인덱스저축보험과 같이 오래 유지하는 상품의 경우는 가입할때 심사숙고 해야한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할지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입자가 자신과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설계를 해야하고 장기상품이기에 장기적으로 가지고 갈 의지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자녀를 위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
또한 인덱스유니버셜저축보험은 같은 회사의 상품일지라도 경제동향에 따른 관리자의 빠른 대처에 따라 적립액이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검증된 전문가에게 상품관리를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어린이금융상품 전문사이트 교육보험클리닉(www.eduinsclinic.com)에서는 국내에 있는 20여개 생보사들의 모든  인덱스유니버셜저축보험의 사업비, 수수료를 비교분석하여 객관성있는 상담을 해주고 있으니 어린이재테크 보험가입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