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어린이날 선물, 자녀 성장단계별로 지원하는 교육보험으로
교육보험으로 자녀의 성장단계별 미래설계 돕자
기사입력: 2010/05/04 [16: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한지우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5월 5일 어린이날 자녀 선물은?
 
▲     ©
새학기가 시작되고 어느새 5월 가정의 달이 다가왔다. 5월 5일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는 부모들도 많을 것이다. 용돈도 장난감도 책도 좋지만 자녀를 위한 어린이재테크 상품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우리 부모세대들은 어떻게 하면 내 자녀의 성장을 부족하지 않게 도울수 있을지 매일 고민 한다. 그래서인지 불경기이지만 부모들이 소비를 아끼지 않는 부분이 바로 자녀교육비이다. 
높은 교육열이 말해주듯이 대한민국 자녀교육비는 소비자 물가상승률을 3배 이상 상회하는 높은 교육비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다.  이에 자녀교육비와 결혼자금등의 목돈부담을 줄일 수 있는 체계적인 재테크가 필요한데 이런 투자를 돕는 상품이 교육보험이다.

교육보험은 생명보험사의 어린이재테크 상품으로 자녀의 여러 종합적인 목돈 지출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어린이금융상품을 통틀어 말한다. 어린이재테크를 돕는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이나 어린이저축보험 등도 교육보험과 함께 취급하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교육보험 시장에세 전통적으로 사랑을 받는 상품은 무엇일까?

성장단계별로 자녀교육자금 보장해주는 교육보험

모 생명보험사의 교육보험 상품의 경우 자녀 성장단계별로 자금을 지원해주는 차별화된 보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중 실세금리를 반영한 공시이율을 적용하여 안정적으로 교육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며 학자금 지원과 유자녀 보장 확대 등 경제적 보장은 물론, 자녀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서비스를 부가한 교육보험 상품이다.
해당 교육보험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성장 단계별로 교육서비스를 지원해준다는 점인데 그 동안 교육보험의 보장이 자녀교육에만 한정되었던 것을 자녀의 성장기에 대해 전체적으로 넓게 보장해주는 식으로 업그레이드 된것이다.
성장 단계별 보장으론 프리미엄적성진단비 (자녀나이 2세), 컴퓨터구입비 (자녀나이 5세), 문화순례비 (자녀나이 10세), 진로상담비 (자녀나이 14세), 대학입학금 (자녀나이 17세) 등이 있다. 이와 같은 단계별 보장은 가입자녀가 각 생존교육자금 지급사유발생 해당일에 살아있을 시 반드시 지급된다.
 
가입시는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좋은 상품을 골라야
 
아무리 좋은 교육보험 상품이라 할지라도 손해보지 않으려면 가입자가 전문가의 도움으로 자신과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설계를 할 수 있어야야 하고 장기상품이기에 중도해지를 해서는 안된다.
내 자녀를 위해 무엇을 해줄지 고민하는 부모라면 자녀교육비와 미래설계까지 함께 준비할 수 있는 교육보험 상품으로 내 자녀의 성장을 종합적으로 도와보도록 하자.

최근 어린이교육보험비교 전문사이트인 교육보험넷(www.bestedubohum.com)에서는 국내에 있는 20여개 생보사들의 모든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과 교육보험등을 비교분석하여 객관성있는 상담을 해주고 있으니 교육보험추천 가입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