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수소방서, 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
영취산, 고락산 등 등산객 대상
기사입력: 2014/05/22 [14: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양진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소방서(서장 발달호)는 본격적인 산행철을 맞아 각종 산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여수시 영취산, 돌산 금오산, 고락산 등 주요산 일원에서 등산목안전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지난 21일(수) 영취산, 고락산 등 일원에서 119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20여명은 등산목에서 산행객들을 대상으로 산악사고예방캠페인을 실시하고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등산로 상 설치한 임시 심폐소생술체험 교육센터운영과 119구조대원 인명구조훈련 시범, 산행안전사고예방 캠페인, 등산로119구급함 정비 등으로 구성되었다.

 

행사 중 119구급대원이 실시하는 심폐소생술교육을 체험한 한 시민은 “등산 중 이런 교육을 받게 될지는 몰랐는데 너무 재미있고 좋은 교육이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자주 이런 교육을 해주면 좋겠다.”며 소회를 표했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행안전캠페인과 안전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사고 없는 안전한 산행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산행중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기본적인 응급처치교육을 익혀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